간편상담신청보다 빠르고 간편하게 전화로 상담받으세요

상담시간 평일 9:00 ~ 18:00

전화상담신청 남겨주신 연락처로 상담원이 전화를 드립니다.

회사소개

본문 바로가기


회사소개

회사소개

헬스조선은 조선미디어그룹의 일원으로서

국내 최대의 의료건강포털사이트 헬스조선닷컴을 운영하고 있으며, 출판ㆍ홍보마케팅ㆍ힐링여행ㆍ건강상품 등 다양한 헬스케어 분야에서 성장을 거듭해 왔습니다.
또한 장례서비스 사업을 통해 소비자 중심 서비스 혁신과 건전한 장례문화 정착에 앞장서고 있습니다.
헬스조선 로고

'준비된 3일' '정직한 3일' '존엄한 3일' 세 가지를 약속하며 시작한 후불제 상조 ‘3일의 약속’이 벌써 네 돌을 맞았습니다. 언론사가 한 번도 가보지 않은 길이었기에 여기까지 오는 것이 무척 힘들었습니다. 기존 상조 시장의 단단한 벽을 넘기가 쉽지 않았고, 일생에 한두 번 ‘구매’하는 소비자의 인식을 바꾸는 것도 간단치 않았습니다. 얽히고설킨 상조 비즈니스 시스템은 당초 예상했던 것보다 훨씬 복잡하고 미묘하고 어려웠습니다. 약속했던 정직과 신뢰, 진정성의 가치가 공허한 메아리처럼 느껴지기도 했습니다. 현실의 벽이 너무 높아 보였기 때문입니다.

이제 이 비즈니스를 조금은 알 것 같습니다. 처음엔 조선미디어그룹이 상조사업을 시작하면 단번에 ‘게임 체인저(game changer)’가 될 줄 알았는데, 큰 착각이었습니다. 물론 시장에 성공적으로 안착해 고객에게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는 것이 동종 업계의 평가지만 저희 기대에는 한참 못 미치는 수준입니다. 나름대로 꼼꼼히 검토하고 준비해서 ‘3일의 약속’을 시작했지만 더 배우고 더 익혀야 할 것들이 많았습니다. 인고의 시간을 감내하면서 더 준비하는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렇게 4년이 지났습니다. 이제 시장의 생리를 조금은 이해하게 됐으며, 고객들이 무엇을 원하는지도 알게 됐습니다. 끝이 보이지 않아 답답하던 긴 터널의 출구가 보이는 느낌입니다.

‘3일의 약속’은 이제 다시 뛰려고 합니다. 상례 서비스를 몇 단계 더 업그레이드시키기 위해 내부 인력과 지방 조직을 재정비 했으며 계속 정비해 나갈 예정입니다. 상이 임박한 시점에서의 상담에서부터 행사 접수, 상례 진행, 서비스 평가에 이르기까지 고객의 입장에서 다시 꼼꼼히 살피겠습니다.
다른 상조회사들이 진행하는 다양한 부가 서비스도 계속 도입하고 있습니다. 헬스조선 여행사업부(비타투어)는 물론이고 다른 여행사들과도 제휴 할인 서비스를 도입하고 있으며, 건강검진, 외식, 웨딩(스드메) 할인 서비스 등도 순차적으로 도입하게 됩니다. 반려견이나 반려묘의 장례 서비스도 진행할 예정입니다. 평생에 한번 10만원만 내는 헬스조선 통합 멤버십으로 상례 외에도 가능한 모든 라이프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정비해 나가겠습니다.

‘3일의 약속’은 정직과 신뢰와 진정성의 가치를 굳게 믿습니다. 이것이야말로 다른 상조와 차별화되는 핵심 경쟁력이라는 것을 지난 4년간의 시행착오를 통해 다시 확인하게 되었습니다. 끊임없이 고민하고 변화해 나가겠지만 초심(初心)만은 결코 잊지 않고 지켜 나가겠습니다. ‘3일의 약속’의 변화와 발전에 고객 여러분의 깊은 관심과 성원을 부탁드립니다.

2023. 8. 1. 헬스조선 대표이사 임호준 올림

헬스조선 대표이사 임호준

헬스조선 대표이사 헬스조선 대표이사 임호준 사인

Design Concept

'3'일은 3일장 장례를 의미하며,'약속'은 고객에 대한 신뢰를 지킨다는 의미입니다.

존엄한 상례 문화의 정통성을 계승하면서 현대적인 느낌을 가미하여 제작된 붓글씨의 형태(결구)는 '3'과 '약속'의 중요 억양 또는 강조되는 부분의 글자와 '일의' 조합을 대소(大小)로 적절히 배치함으로써 환경에 구애 없이 가로 배열과 세로 배열 모두 적용 가능하게 제작되었습니다.

특히 숫자 '3'이 가지고 있는 의미인 '정직한 3일' '준비된 3일' '존엄한 3일'을 붉은색의 인장으로 표현해 장례 서비스의 변함없는 약속과 완성이라는 의미를 보여주게 되며 완벽한 하나의 문장으로 읽힐 수 있게 가독성을 최대한 살리고 주목성을 높였습니다.

Basic Concept

가로형

헬스조선 한글가로형 로고

세로형

헬스조선 한글세로형 로고

Color System

RED

PANTONE 1797 C
M 100 + Y100 + K10
R 215 + G 25 + B 32

GRAY

PANTONE CoolGray 11C
K 75
R 99 + G 100 + B 102


브라우저 최상단으로 이동합니다 브라우저 최하단으로 이동합니다